본문 바로가기
Life ◀/생활 꿀팀 정보

수면 대장내시경 하프렙산 약 복용 후기 (다먹어야하는지?)

by 오프로 2022. 9.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초 한신메디피아 대장 내시경 후기 공유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대장내시경을 받아보았는데요.

수면 위내시경은 여러번 받았었고 약이라고 해봤자 검사하러 갔을 때 간단히 짜먹는 약을 주었는데

대장내시경은 예약하고 나니까 약부터 배송해주었습니다.

 

(검진 전날 먹어야한다고 하는......)

 

 

 

 

 

 



제가 받은 약은 하프렙산!

A,B 4포씩 들어있고, 타먹는 물통도 같이 들어있었습니다.

(한번 검사받는데 다 먹어야하는 양이라고 합니다.ㅜㅜ)

 

 

 

 

 



약 복용 방법은 오전이냐 오후냐에 따라 복용 시기가 다르더라구요.

저는 오후로 예약하여 아침 일찍부터 마시는거라 좋았습니다.

(오전 검진은 새벽에 일어나서 먹고 아침에 또먹고 그래야해요.)

 

 

 


또 먹으면 바로 속이 불편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가게되므로 오후 검진으로 받고 아침부터 마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 우선 A, B 한 포씩 넣고 물 500ml 타먹어보았습니다.


레몬? 게토레이 맛이 약간 나기는 해서 처음 500ml 는 마실만 했는데 바로 또 타서 마시는게 힘들더라구요ㅜㅜ

(아침 공복이어도 배부르기도 하고 약간 힘들었습니다.ㅜ)

 

 

 

 

 



한잔 마시니까 곧 신호?가 왔고 2통 마시면서는 중간 중간 계속 화장실을 갔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점점 검사 준비 상태로 변하더라고요.(신기)

 

 

 




하프렙산 약 꼭 다먹어야하나?





결론은 권장에 따라 다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ㅠㅠ


저는 우선 2포만 타먹고 물을 500ml? 정도 계속 마시면서 속을 계속 비웠습니다.ㅎㅎ

인터넷에 엄청 찾아봤는데 4포를 다 먹는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결과적으로 2포만 먹고 검사 잘 받았습니다...ㅋㅋ

2포 + 물을 많이 마셨는데 제가 보기엔 이미 준비상태로 보여서 더이상 마시지 않아도 되겠다고 느꼈어요..

 

(더 못먹겠더라고요..ㅜㅜ)

 

 

 



한신메디피아를 맨날 오전에만 갔었는데 오후에 가니까 완전 여유있고 사람도 없었습니다.

접수를 하면서 직원 분이 대장내시경 약 잘 복용했냐고 물어보시더락요...ㅎㅎ 

(당연히 저는 잘 마셨다고 했습니다..ㅋㅋ)

 

 

 

 



바로 바로 대기없이 검사를 받았고, 수면 위내시경을 받으면서 대장 내시경도 같이 받았습니다.


마취한 상태로 둘 다 받아서 편했습니다...ㅎㅎ (큰 이상은 없었어요.)

 

 

 

 



물론 하프랩스 약을 다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검사 준비상태를 보시면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잘 조절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은 계속 같이 마셔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ㅎㅎ)

 

 

참고로 대장내시경 검사 전 금식 안내 내용 참고하세요!

 

5일 전부터는 그래도 최대한 식이조절하고 음주 삼가하는 것이 그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장내시경 하프랩스 약 복용 후기였습니다.

 

(개인적인 후기이며, 케이스마다 다르니 참고해주세요ㅜㅜ)

검사 잘 받으시고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