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정보

스포티지QL 4세대 중고차 디젤 1.7 후기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

by 오프로 2022. 9. 30.

 

 

 


안녕하세요!


2018연식 기아 스포티지 4세대 중고차 디젤 1.7 2WD 후기 공유드립니다.

 


저는 작년 3월즈음에 스포티지 중고차를 구매를 하였고, 현재까지 잘 타고 있습니다.ㅎㅎ


17년 10월식(18년형)이고, 디젤 1.7 이며, 트림은 아쉽지만 트렌디 등급이라 옵션이 많지는 않은 차량입니다.

 


(통풍시트와 측면경보? 차선 이동 시 옆에 차량 주의 기능 이것만 있으면 딱 좋은데 아쉽지만...ㅜ)


그래도 기본적인 최소한? 기능 옵션은 다 있고 저는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차량 외부 모습입니다.

 

흰색 차량으로 동글동글해서 저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어요!

 

 

 

 

 




차량 내부 모습입니다.

트렁크로 나름대로 넓고 뒷좌석 접으면 꽤 많이 실을 수 있습니다!

 

책상, 컴퓨터의자, 탁자들도 가능!

 

 

 

 

 

 

 



아래는 1년정도 넘게 타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스포티지 차량 장단점 입니다!




스포티지QL 장점


 


1. 디자인 ?

우선 디자인이 저는 마음에 듭니다. 망둥어 같다고는 하지만 앞에도 뒤에도 디자인이 동글동글하고 질리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만족만족)


2. 좋은 연비 ?

연비가 잘 나옵니다. 시내는 워낙 안달리니까 10km 안팍으로 나오기도 하지만 고속도로 주행 시 18~21km 까지 나오기도 합니다! (만족만족)


3. 트렁크 공간 ?

트렁크 공간 나쁘지 않습니다. 뭐 더 큰차를 몰아보지 않았기에 상대적이겠지만 적당한 크기의 책상, 의자 등 뒷좌석도 접혀서 왠만한거는 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만족만족)



스포티지QL 단점


 


1. 저속 운전 시 약간의 꿀렁거림...ㅠ


단점은 단 하나, 저속 운전 시 엑셀에서 발을 떼면 바로 속도가 줄어들면서 멈칫하는 꿀렁거림이 있었습니다ㅜ

이걸 없애려면 엑셀도 천천히 발을 떼야하는 컨트롤이 필요한데 발 컨트롤에 힘이 들어 쉽지 않네여...ㅜ

고속도로 정체 시에 저속으로 가다서다 반복하면서 앞차 맞춰서 따라갈때 이런 꿀렁거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반 주행시에는 불편함없이 괜찮은데 저속 주행에서 이 현상이 좀 있습니다ㅜ 

(DCT? 뭐 이런 특징인건지... 잘 모르겠네요ㅎㅎ)




이상으로 2018년형 스포티지 QL 4세대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저는 나름 만족하고 잘 타고 있습니다 ㅎㅎ

참고에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운전하실때 꼭 깜박이 켜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