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EPL 축구 직관]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 경기 직관 후기 - Etihad Stadium

by Jordan_ 2019. 7. 15.
728x90





안녕하세요?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 EPL (England Premier League) 직관 후기입니다!!







2년이 넘었지만 최대한 필요한 정보 공유하고자 합니다.

원래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리버풀 경기를 보려고 했습니다만 경기 일정이 변경되는 바람에


맨체스터 시티와 에버튼 경기를 예약하여 관람하고 왔습니다.

(유럽축구 티켓 예매 방법은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lovefor-you.tistory.com/71?category=339321

 

[유럽축구 티켓예매] EPL 축구 티켓 구매 방법 (Stubhub 티켓 구매) - Manchester City

안녕하세요!!!!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 직관을 다녀와서 EPL 축구 티켓 예매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3년 전에 친구와 EPL과 라리가를 보기위해 영국, 스페인으로 떠났고 한국에서 대행 사이트를 통해 미리 예..

lovefor-you.tistory.com

 


제가 방문한 경기장은 맨체스터 시티 홈경기장 Etihad Stadium 입니다.

만수르가 와서 경기장에 투자를 많이 하여서 그런지 굉장히 넓고 깔끔했습니다.


경기장은 맨체스터 시내에서 모노레일? 버스 같은 걸 타고 가면

바로 한번에 가서 내려서 경기장에 도착하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모노레일에서 내려서 경기장 걸어가기




경기장 근처에는 역시 스토어가 있어서 맨체스터 시티 유니폼과 축구 관련 용품,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팁 - 1>

저희는 E-ticket 을 출력해가서 혹시 몰라 티켓파는 곳에 가서 물어봤는데 해당 티켓으로 그냥 출입가능하다고 했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예매하시는 분들은 꼭 티켓을 e-ticket 방식으로 구매하셔서 출력해가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숙박 예정인 곳에 배송 해놓고 가서 받고 뭐 그러면 더 정신없으실 수 있으니....ㅎㅎ)


경기시간 전에 미리 도착하여 경기장 주변을 둘러보고

선수들이 선수단 버스를 타고 경기장에 들어간다고 하여 해당 통로에 기다려서 들어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펩 과르디올라부터 아게로, 실바, 콤파니, 데브라이너 등 선수들이 버스에서 내려 들어가는 모습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경기장에 들어가는 과정에서는 우리나라처럼 대충 직원이 티켓보여주고 들어가는 것이 아닌

한명씩 짐이 있으면 가방검사를 하고 티켓을 바코드 리더기 같은 것에 찍고 회전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728x90




<추천 팁 - 2>


경기장에 들어가기 앞서 우리나라처럼 매점이 있는데 맥주와 먹을 것들을 역시나 판매하고 있습니다.

줄이 엄청 길고 다들 사먹길래 유럽 감성으로 맥주를 마시면서 보는줄 알았는데

다 마시고 경기장에 들어가야 한다고 합니다.

맥주 들고 경기 관람 못해요!!






선수단 입장 동영상





저희는 20만원 정도로 티켓을 샀었는데 꽤 앞자리에서 봤습니다.



선수를 가까이 봐서 정말 신기했는데 전체적으로 경기를 보기 위해서는 조금 위에 자리에서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선수 중 한명인 케빈 데브라이너 선수!



코너킥을 준비하는 케빈 데브라이너



이날 패널트킥은 놓쳤지만 이 당시 항상 관중들은 박수를 쳐줬습니다.

(최근에는 조금 폼이 떨어졌는지 기회를 잘 못살리고 좀 주저하지만 내년 시즌에는 다시 부활할거라 믿습니다.)

후반전 시작 전에 아게로와 놀리토 선수가 패스 연습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패스연습으로 몸푸는 아게로

 

이 당시 루카쿠가 에버튼이었는데 이 날 데브라이너와 루카쿠가 제일 인상적이었습니다.

큰키에도 불구하고 존스톤스와 오타멘디 상대로 헤딩을 다 따내고, 달리기로도 존스톤스를 벗겨내고 치고 달려서 골을

만들어내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추천 팁 - 3>


경기가 끝나시면 사람들이 개떼같이 모노레일을 타러 갑니다.

사람이 많으니 얼른 무리에 잘 휩싸여서 줄서서 타시길 바랍니다.

저와 친구는 바로 나와서 맨체스터로 돌아온 다음 리버풀 숙소로 가기 위해 기차를 탔습니다.


이상으로 EPL 맨체스터 시티 홈경기 직관 후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랫만에 정리하다 보니 다시 가서 보고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2년안에 이번에는 런던으로 EPL 경기를 보고 와서 다시 글을 작성해야겠습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경기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추천 팁 - 4>


유럽축구는 FA컵,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국대친선경기 등으로 리그 일정이 갑자기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저도 바르셀로나 경기를 결국 못봤습니다ㅜ

꼭 미리 예매하셨으면 출국 전까지 수시로 경기 일정을 체크하셔서 변동 시에 티켓을 다시 판매하시던

일정을 미리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맨시티 팬이시면 아래 맨시티 홈페이지에서 경기 정보나 티켓 구매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로도 홈페이지를 관리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kr.mancity.com/fans-and-community/club/corporate-information

 

클럽 소개ㅣ맨체스터 시티 FC

 

kr.mancity.com



이상입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