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윈도우 계정 접속 시에 정상적인 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온 접속을 시도하였는데
아래 ‘로그온이 User Profile Service 서비스에서 실패되었습니다. 사용자 프로필을 로드 할 수 없습니다.’
같이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이 불가한 케이스가 나타났습니다.
기다렸다가 접속하여도, 재부팅 하여 접속하여도 계속 불가하였는데 아래와 같은 순서로 해결하였습니다.
1> 재부팅 및 안전모드 접속
우선 컴퓨터 재부팅을 하시면서 F8을 계속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모드 선택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참고로 안전모드에서는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은 끊깁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regedit.exe)
안전모드로 접속하여 윈도우 ->실행 -> regedit.exe 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을 불러옵니다.
3> 윈도우 접속 계정 프로필 확인
아래 경로에서 윈도우 접속 계정들이 설정되어 있는데 중복된 계정들이 있거나
잘못된 계정이 있으면 수정 또는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같은 계정명으로 bak 이름이 붙은 계정 폴더가 있어서 삭제해주었습니다.
<윈도우 프로필 계정 경로>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CurrentVersion -> ProfileList
윈도우 접속 계정이 손상되거나, 중복으로 생성되어 있는 경우
접속 계정 정보를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여 접속 시에 해당 오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해당 ‘ProfileList’ 에 생성 된 계정들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추가로 아래 Microsoft 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공유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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