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KREAM 나이키 맥스97 운동화파는방법 편의점택배 포장방법 판매후기
안녕하세요!
KREAM 크림 플랫폼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사고팔 수 있는데요.
나이키 공홈에서 나이키 맥스97 운동화를 구매하였는데 기존에 운동화들이 너무 많고,
회색 운동화가 또 있어서 결국 판매를 해보기로 했습니다.ㅎㅎ
* KREAM 크림 운동화 판매 절차 프로세스
판매상품: 나이키 에어맥스97 og
1. 크림 사이트에서 판매할 운동화를 검색한다.
판매할 운동화 검색 판매하고자 하는 운동화 모델을 검색해서 판매하기 클릭!
(사이즈별로 가격 다릅니다.)
2. 원하는 가격으로 판매금액을 설정한다.
(판매금액 정산받을 계좌번호 등록, 구매체결되었는데 배송을 안 보낼 경우 위약금이 청구되는 카드 등록)
- 오른쪽 '즉시 판매하기'는 현재 다른사람이 구매하기로 걸어놓은 금액 중 가장 높은 가격으로 바로 판매가능합니다.
- 왼쪽 '판매 입찰'은 원하는 가격을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최근 체결된 금액을 기준으로 판단하여 즉시 판매가 아닌 원하는 판매금액으로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경매 개념이라 눈치싸움...ㅎ)
집주소, 나중에 팔리면 정산받을 은행 계좌, 체결되었는데 운동화를 안보내거나 하자가 있는 경우 위약금(벌금)이 결제될 신용카드 등 정보들을 입력하고, 판매하고 싶은 가격과 경매 걸어놓을 기간을 최대 60일까지 걸어놓을 수 있었습니다.
3. 판매 체결 및 크림 주소로 운동화(새상품)를 잘 포장해서 택배를 보낸다.
판매금액을 계속 바꿔보다가 결국 몇천원씩 내렸습니다..ㅜ
걸어놓은 금액으로 판매가 체결되면 카톡으로 알림이 오고, 아래처럼 48시간 이내로 택배 발송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크림 검수장소 주소지로 운동화를 직접 포장 택배를 보내고, 크림 사이트에서 택배 운송장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안 하면 페널티 10% 금액이 등록하였던 신용카드로 부과...ㅜㅜ)
판매 체결 후 택배 보내기 (GS25 편의점택배) 두둥.. 한, 두 달 동안 체결이 잘 안 되다가 가격을 좀 내렸더니 체결이 되었다고 카톡이 왔습니다!ㅎㅎ
(판매금액을 계속 바꿔서 그런 줄 알았는데 아닌 듯합니다..)
원하는 가격의 체결만큼 택배 보내기도 좀 어려웠는데요ㅜ
그냥 신발박스채로 보내는 것이 아닌 한번 더 박스 안에 신발박스를 넣어줘야 했습니다.
무게는 1360g으로 2kg 안 넘더라고요!
** 팁으로 정말 팔 계획이면은 박스를 미리 구해서 포장해 놓으시길! 평소에 많던 박스들이 꼭 쓸려면 없어서 다이소 가서 구매하시거나, 우체국 택배인 경우 택배상자를 별도 구매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저는 재활용 수거장에 박스들이 많아서 신발박스가 들어갈만한 박스를 찾아서 테이프로 직접 포장하였습니다.ㅎㅎ
택배 박스는 gs편의점 택배로 보내었고, cu나 gs는 네이버지도 앱에서 예약이 되므로 편하게 미리 예약하고 가서 예약번호만 입력하고 접수하세요!
(편의점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주소지 치거나 터치 엄청 불편하고 힘듭니다..ㅜㅜ)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아마 카카오톡 택배예약 서비스로 가능하다고 본 것 같아요!
4. 크림 검수 및 정산 완료 택배가 크림 검수장에 잘 도착했다고 카톡이 왔고, 검수도 합격
(새 상품에 뽁뽁이까지 감싸서 보냈으니 당연한 결과...ㅎㅎ)
등록되었던 계좌로 정산 금액이 거의 바로 입금되었습니다!
크림에서 수수료를 좀 많이 떼긴 하지만 ㅜㅜ 그래도 안전하고 깔끔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라고 느꼈습니다.
다음에는 구매를 해보려고 하는데 맥스 97 올검을 사야겠습니다.ㅎㅎ
판매 팁으로는 신발 포장 박스를 미리미리 준비해서 포장하자! ㅋㅋㅋㅋㅋㅋ
크림 판매 절차가 생각보다 체결이 안되어서 꽤 오래 걸렸습니다..ㅜ
수수료도 꽤 떼어가고, 택배비도 부담해야 해서 잘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운동화재테크로 드로우 당첨돼서 다시 또 판매하고 싶네요..ㅎㅎ
이상으로 크림 운동화 판매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